logo
|
Blog
    플레이스 바로가기
    피부 칼럼

    덴서티 주기 어떻게 잡아야 할지 고민이라면

    덴서티 주기 어떻게 잡아야 할지 고민이라면 안녕하세요. 퇴근 후 블로그 하는 의사 장심석
    YOU&I's avatar
    YOU&I
    May 15, 2026
    덴서티 주기 어떻게 잡아야 할지 고민이라면

    덴서티 주기

    어떻게 잡아야 할지 고민이라면

    안녕하세요.

    퇴근 후 블로그 하는 의사 장심석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덴서티 주말에 해도 괜찮을까요?

    몇 개월마다 받아야 하나요?

    한 번 받으면 언제까지 지속될까요?

    요즘들어

    이전에 제가 작성했던 덴서티 글을 보시고

   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많이 늘었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아마도 이영애 리프팅 홍보가 늘어나면서

    관심이 많아지셨을 텐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다만 아직 정보가 많이 없다 보니,

    ​

    시술 주기는 어떻게 잡으면 될지,

    회복 기간은 어떻게 되는지 등...

    ​

    물어보시는 질문이 참 다양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​

    ​

    그래서 오늘은 시술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

    도움 될만한 덴서티 주기에 대해서

    최대한 알기 쉽게 정리해 보려 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잠시 집중해 보시면

    덴서티 주기가 왜 사람마다 다른지,

    어떻게 일정을 잡으면 좋을지 도움 되실 겁니다.

    ​


    목차

    1. 덴서티 주기 어떻게 받아야 할까?

    2. 시술별 주기 차이 비교

    3. 덴서티 주기, 사람마다 다른 이유


    ​

    1. 덴서티 주기 어떻게 받아야?

    "몇 개월마다 받아야 하나요?"

    "한 번 하면, 언제까지 지속될까요?"

    ​

    ​

    덴서티 시술을 고민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​

    ​

    실제로 덴서티는 피부 속 깊숙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리프팅 시술이기 때문에, 적절한 기간을 잡는 것이 중요한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✔ 너무 자주 받으면 피부에 부담이 될 수도 있고,

    ​

    반대로

    ✔ 너무 늦게 받으면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그래서 내 피부에 맞는 최적 주기를 찾는 것이 중요하죠.

    ​

    ​


    덴서티 주기

    2. 왜 사람마다 다를까?

    ​

    대부분 병원에 문의를 하면

    덴서티 시술 주기를 6개월로 권장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그 이유는 피부의 콜라겐 재생 주기 때문인데요.

    시술 후 어떻게 변화하는지 쉽게 보면

    ​

    ✔ 덴서티 시술 직후

    → 콜라겐 밀도가 급격히 증가

    ​

    ✔ 3개월 후

    → 탄력이 올라가며, 효과가 가장 좋은 시점

    ​

    ✔ 6개월 후

    → 콜라겐 생성이 둔화되면서, 서서히 효과 감소

    ​

    이렇게 6개월 단위로 콜라겐 생성이 일어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​

    "그럼 모든 사람이 6개월 주기로 받아야 하나요?"

    ​

    ​

    제 대답은 "NO"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덴서티 주기는 피부 상태와 생활 습관에 따라

    달라질 수 있어요.

    ​


    ​

    3. 덴서티 주기가 달라지는 이유

    1) 나이에 따라 차이가 난다.

    📌 20~30대

    → 콜라겐 생성 속도가 빠름

    → 8~12개월까지도 효과 유지 가능

    ​

    📌 40대 이후

    → 콜라겐 감소 속도가 빨라짐

    → 4~6개월 주기 추천

    ​

    📌 50대 이후

    → 피부 탄력 유지가 중요

    → 3~4개월 주기로 보완 시술 고려

    ​

    즉 나이가 들수록 더 자주 받는 것이

    효과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.

    ​

    2) 피부 탄력, 노화 속도에 따라 다르다

    📌 탄력 좋은 피부

    → 1년에 1번도 가능

    ​

    📌 잔주름이 많고 피부가 얇은 경우

    → 4~6개월 주기 추천

    ​

    📌 기존에 리프팅 시술 한 경우

    → 효과 유지 기간이 달라질 수 있음

    ​

    ​

    덴서티는 예방적 시술이기 때문에

   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기 전에 맞추는 것이

    중요하다고 말씀드려요.

    ​

    ​

    ​

    3) 생활 습관에 따라 유지 기간이 다름

    📌 햇빛 노출이 많다

    → 콜라겐 파괴 속도가 빨라짐

    → 6개월 주기 추천

    ​

    📌 흡연/음주를 자주 한다

    → 피부 재생이 느려짐

    → 4개월 주기 추천

    ​

    📌 철저하게 관리하는 타입

    → 효과가 길게 유지될 가능성 큼

    ​

    ​

    때문에 덴서티 시술 후 관리만 잘해도 주기를 늦출 수 있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즉, 같은 나이라도 '어떻게 관리하느냐'에 따라

    주기가 달라질 수 있다고 말씀드려요.

    ​

    ​

    ​

    시술 강도(샷 수)에 따라 다르다

    📌 강한 에너지를 사용한 경우

    → 6~12개월까지 효과 지속

    ​

    📌 약한 강도로 맞춘 경우

    → 3~6개월 후 리터치 필요

    ​

    📌 기존에 리프팅 시술을 한 경우

    → 병행 여부에 따라 조정

    ​

    즉, 덴서티는 한 번 받을 때 얼마나 강한 강도로 했는지도 주기 결정에 영향을 줍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단, 욕심내서 샷을 많이 받기 보다, 정확하게 내 피부를 진단하고 받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
    내 피부에 맞는 최적의 덴서티 주기는

    ​

    오늘은 이렇게 덴서티 주기 어떻게 잡아야 할지 고민인 분들에게 도움 되는 정보를 정리해 봤는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.

    ​

    20~30대, 탄력이 좋은 피부

    8~12개월 주기

    40대 이후, 잔주름 & 탄력 저하 피부

    4~6개월 주기

    흡연/음주, 자외선 노출이 많다면?

    3~4개월 주기

    강한 에너지로 시술했다면?

    6~12개월

    유지 가능

    ​

    결국 덴서티 주기는 '일괄적으로 정해진 것'이 아니라,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달라진다는 점을 기억해 주셨으면 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덴서티 효과를 최대로 유지하려면, 내 피부에 맞는 주기를 전문가와 함께 찾는 것이 중요해요.

    ​

    ​

    ​

    ​

    늘 말씀드리듯 아무리 좋은 시술이라 하더라도

    ​

    ​

    사람마다 피부의 두께가 다르고, 피부 타입이 다른 만큼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랄게요.

    ​

    ​

    언제든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.

    ​

    ​

    앞으로도 다양한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도움 되는 정보를 전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감사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​

    장심석 드림.

    ​

    ​

    ​

    < 함께 읽으면 좋은 글 >

    < 덴서티 써마지 효과 비교해서 알려드립니다>

    인천 덴서티, 써마지 효과 비교해서 알려드립니다


    플레이스 바로가기

    ​

    Share article

    유앤아이의원 부평점 | 부평피부과·레이저토닝·기미치료·필러·인모드리프팅·스킨부스터·제모·색소치료 피부과 공식 블로그

    RSS·Powered by Inblog